팁 모음/생활정보

마이크로 유심칩 잘라서 나노 유심으로 만들기

Page T 2022. 1. 5. 19:18
반응형

이번에 삼성 S7 태블릿을 새로 사면서

데이터 쉐어링을 노트북에서 테블릿 쪽으로 바꾸려고 마음을 먹었다.

그래서 노트북에 있던 유심칩을 S7 태블릿으로 옮기려고 보니

S7의 유심 트레이가 나노 유심칩용 트레이였다.

유심 크기 차이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유플러스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나노 유심칩을 무료로 발송해준다는 정보가 있어서

유플러스에 전화를 해봤다.

상담원이 '신규 가입자만 유심비가 무료'라고 한다.

나같은 경우는 근처 유플러스 대리점에서

7,700원 주고 나노 유심 사면 된단다. ㅠㅠ

그래서 대리점에 연락을 해봤는데

대리점 직원이 '나노 유심 살 수 있냐?'는 내 말을 잘못 들었는지

갑자기 

'저희 대리점에서는 유심 커팅이 안 됩니다.' 라고 이야기를 하는 거다.

 

???

 

'유심 커팅이 돼?'

깜짝 놀라서 '알겠습니다' 하고 끊고 검색해보니

정말 유심 커팅을 해서 나노 유심처럼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그래서 나도

마이크로 유심을 잘라서 사용해보기로 했다

 

준비물

1. 가위

2. 유심 커팅 도면

(가위만 있어도 된다.)

SIM_커팅_도면.pdf
0.11MB

유심칩을 잘라서 사용하는 사람들의 블로그와 유튜브를 검색해보니

금색 칩 부분은 요리조리 비껴서 자르던데

내 마이크로 유심칩은 아무리 요리조리 비껴서 자르려고 해봐도

금색 칩 부분도 일정 부분 함께 잘라내야

나노유심 크기만큼으로 만들 수 있었다.

그래서 버리는 셈 치고 금색 도면 부분 양쪽 가장자리를 잘랐다.

(커팅 도면 보니까 '실제 유심칩이 있는 부분은 중앙 부분 뿐'이라고 적혀있길래

양 끝 부분을 과감히 잘라낼 수 있었다.)

실제 칩은 정중앙 네모 부분 뿐이라는 이야기
이렇게 잘랐다 자른 마이크로 유심(왼쪽)과 일반 나노 유심(오른쪽) 비교샷

유심을 자른 후 S7 태블릿 나노 유심 트레이에 넣어보니

잘 된 다!

 

7,700원 굳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