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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통합 작업은 말 그대로 두개의 데이터를 하나로 합치는 작업입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표 1]과 [표 2]의 데이터를 합쳐서
[표 3]에 나타내고 싶다면
먼저 합쳐서 출력할 표의 범위(빨간 박스)를 선택합니다.
*파란 박스 부분은 선택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에 주의
범위를 잡은 후
리본메뉴의 데이터 탭에서
'통합' 버튼을 클릭합니다.
'통합'이라는 창이 나타나는데
통합할 표의 범위를 선택한 후 추가버튼을 눌러줍니다.
모든 참조 영역(통합될 범위)에
[표 1]에서 범위로 잡은 영역이 목록으로 추가되었습니다.
[표 2]도 같은 방법으로 추가하여 목록에 집어넣습니다.
[표 2]도 [표 1]과 같은 방법으로 범위를 잡아 목록에 추가시켰습니다.
파란 박스 안의 항목에 채크표시를 한 후
확인을 눌러 작업을 완료합니다.
파란 박스 안의 '첫 행'은 주황 박스(표를 대표하는 행)를 의미하며
'왼쪽 열'은 보라 박스(표를 대표하는 열)를 의미합니다.
채크가 되어있지 않으면 해당 부분은 빈 공간으로 처리됩니다.
두개의 표가 합쳐진 형태로
[표 3]에 나타난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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