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소득(=수동소득 Passive Income)/증권투자

삼성증권 네이버 페이 포인트 적립받았다 ㅎㅎㅎ

Page T 2020. 8. 17. 10:46
반응형

아래 글을 보고오면 좋다

미국 주식 매매 시 발생하는 부대비용 정리 및 최대한 할인받는 방법(링크)

삼성증권 네이버 페이 계좌 적립받을 때 유의사항(링크)


계산기를 두드려 본 결과

국내주식 1달 100만 원,

해외주식 1달 200만 원 까지는

네이버 페이 포인트 적립 계좌를 사용하는 게

매매 비용면에서 더 싸게 먹혔다.

그래서 지금까지

네이버 페이 포인트 적립 계좌를 통해서만

주식을 매수했다.

 

그리고 지난 8월 15일,

주식 매수금액의 1%인

174,000원 투자해서 1,740원 환급받았다

네이버 페이 포인트 1,740포인트를 환급받았다.

ㅎㅎ

 

삼성증권에서 환율우대도 '10월 까지 85%'로 적용해주었기때문에

꽤 저렴한 비용으로 해외주식을 구매할 수 있었다.

 

이제 내가 산 주식이 무난히 오르기만 하면 된다.


주식투자의 귀재가 아니라면

그냥 대형우량주 사서 묻어놓고

배당금 받아먹는 게 최고인 것 같다.

 

특히나 해외주식은 배당금도 매달, 혹은 매 분기 별로 꼬박꼬박 나오기 때문에

배당금 받아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국내 주식은 대부분 1년에 1번 배당금을 지급한다)

 

앞으로도 장기투자는 국내보다는 해외 주식 위주로 하게될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