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기록/일본

키타큐슈 - 드라이브

Page T 2015. 1. 28. 19:37
반응형

 

 

친구가 차를 몰고 왔기 때문에 키타큐슈 구석구석을 돌아볼 수 있었다.

 

 

'혼다'산 소형차였는데 차 이름을 잊어버렸다.

 

신기했던 것은

친구가 운전 중 계속 상대방 운전자나 보행자에게 스미마셍 하면서 꾸벅꾸벅 인사를 했다는 것.

 

왜 그렇게 인사를 열심히 하냐고 하니까

이렇게 해야 자기도 마음이 편하고 운전을 잘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고 한다.

 

일본에서 운전하면 스트레스 받을 일은 별로 없을 것 같았다.

 

일본인들의 이런 행동을 가식 예절이라고 까내리는 사람들도 많지만

일단 하는게 어디냐.

부러운 문화다.

 

 

 

 

친구가 무슨 항구처럼 생긴 곳에 차를 주차하며 내리라고 했다.

 

 

 

물도 깨끗하고 탁 트여있어서 상쾌한 기분이었다.

기타큐슈의 어딘가였는데 어디냐고 물어보지를 않아서 어딘지 모르겠음.

 

 

 

 

주변에 몰도 위치하고 있었다.

평일 이른 오후라서 그런지 사람은 별로 없었다.

 

 

 

 

1 층에 대형 비디오, 만화 대여점이 있었다.

안에 사람도 제법 있었다.

 

한국의 비디오, 만화 대여점은 거진 다 죽어가는 추세인데

아직도 성행하고있는 일본의 대여점을 보니

역시 일본은 대형 문화 저장소라는 생각이 듦.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