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기록/일본

후쿠오카 - 주택가 주변 동네식당

Page T 2013. 3. 5. 01:12
반응형



주택가를 걷다가 맞은편 길에 식당이 하나 보였다

점심시간도 꽤 지났고 아직까지 먹은 것도 별로 없고 해서

저 곳에서 식사를 하기로 했다.






한끼에 팔천원~구천원 정도였다.






칠백엔 짜리 돈까스 정식을 먹기로 했다.






식당 안은 깔끔했고

바깥 쪽에는 같이 먹을 수 있는 테이블,

카운터쪽에는 혼자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었다.

할머니랑 아주머니 두 분이서 요리를 하고 계셨다.






간장, 후추, 이쑤시개, 나무젓가락...

딱히 특이한 것은 없었다.






식당 벽에는 큰 액자 안에

뭐라고 적혀 있었다.

(한문맹의 설움...)






식당 이곳 저곳을 눈으로 관찰하며 기다리던 중

드디어 돈까스 정식이 나왔다.


맛있지도

맛없지도 않았다.

평범했다.


일본에서는 아무 식당이나 들어가도

기본 이상은 한다고 하던데

이 식당이 바로 그 기본 식당인 듯 했다.


맛없다고 화낼 정도는 아니지만

맛있다고 칭찬 할 정도도 아닌 

보통의 맛이었다.


보통의 맛 이라도 

나는 배가 고픈 상태였기 때문에

모두 쓱싹쓱싹 긁어먹었다.






밥 먹고 식당을 나와서 길거리를 걸어가는데 

280엔 짜리 식당이 보였다.

당황스러웠다.

크앍!!!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