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기록/한국

부산 - 자갈치 시장

Page T 2012. 12. 20. 00:17
반응형



보수동 책방골목을 나와 

배를 타러 갈 생각으로

부두 쪽으로 걸어갔다.



또 다른 부산의 명소

자갈치 시장이 자리하고 있었다.






안으로 들어가니

가게마다 말린 해조류를 팔고있었다.







더 들어가니 자갈치 시장이라는 건물이 보였다.

자갈치 시장의 커멘드 센터 같은 곳이었다.

정책실 사무실 등이 있었고 

회를 파는 곳, 호텔과 커피숍도 있었다.






횟집이 4층인가 했는데

밥 시간이 아니어서 사람은 별로 없었고

가게마다 저녁 손님을 맞을 준비로 분주했다.

창문 밖으로 보이는 부산 앞바다 풍경은

속을 확 트이게 해 주었다.






제일 꼭대기 층에는 까페가 있었는데

바다의 전경을 밖에서 바라볼 수 있도록

야외 테라스도 마련해 놓았다.

그 전에 커피숍에서 쉬지 않았더라면

이 곳에서 바다를 감상하며

쉬었을 것이지만

이미 한타임 쉬었으므로 패스.









오랜만에 바다를 본 것도 있고

바람도 시원하고 

사람도 별로 없어 탁 트인길에 있으니

마음도 뻥 뚫리는 기분이었다.

내 앞길을 가로막는건

모이주는 아저씨에게 정신팔린 비둘기 뿐

부산 비둘기나 서울 비둘기나

사람 무시하는건 매한가지였다.







길 끝에는

또 다른 야외 자갈치 시장이 있었다.

엄청 큰 왕생선 왕조개 왕새우가 많았다.

여기서 직접 사서

바로 식당으로가 먹을 수 있나보다.







야외 자갈치 시장 끝에 보이는

생선의 어체.







계속 바다쪽으로 길이 나있지 않고 막혀있어서

다시 길거리 방향으로 뚫린 출구쪽으로 향했다.

전통시장 망하면 서민경제 무너진다!

는 강력한 경고 문구가 눈에 띈다.


근데 전통시장처럼 보이려면

아예 이 구역을 민속촌 처럼

조선시대 풍으로 개조하면 어떨까 생각을 했다.

돈이 많이 들려나.

반응형

'여행 기록 > 한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 뉴 카멜리아 호  (0) 2012.12.25
부산 - 국제여객터미널  (0) 2012.12.21
부산 - 보수동 책방골목  (0) 2012.12.18
부산 - 국제시장  (0) 2012.12.17
부산- piff광장  (0) 2012.12.16